작품소개
풍운만변(風雲萬變)의 강호(江湖)에 무려 천 년에 걸쳐서 무적(無敵)의 강자(强者)로 군림(君臨)해 오고 있는 여섯 개의 대무벌(大武閥)이 있다.
춘추구류방(春秋九流 ),
황금마궁(黃金魔宮),
유령선단(幽靈船團),
대자련(大刺聯),
만수비곡(萬獸秘谷),
잠마신전(潛魔神殿).
무림의 역사를 통틀어 가장 극강(極强)한 집단으로 일컬어지는 그들을 세인들은 천장육류(天藏六流)라고 불렀다.
춘추구류방(春秋九流 ).
본래 이 춘추구류방은 학자들의 세계인 유림(儒林)에서 파생된 단체다.
문방사우(文房四友)를 평생의 지기(知己)로 삼고 살아가는 학자와 유생들에게 무림이라는 곳은 그저 상상 속의 세계였다.
그런데 언제부터인지 춘추구류방이 무림의 한 강력한 조직체로 부상(浮上)하기 시작했다.
그것은 당대의 방주( 主)인 북두대선생(北斗大先生) 뇌공직(雷公直)의 개인적인 힘과 능력에 의한 신화(神話) 창조(創造)였다.
북두대선생(北斗大先生) 뇌공직(雷公直).
세인들은 그를 지상(地上)에서 가장 강(强)한 인간이라고 평가한다. 또한 우주(宇宙)에서 가장 현명하고 지혜로운 현자(賢者)라고 말한다.
뿐만 아니라 천하에서 가장 신비롭고 불가사의한 초능력을 지닌 은자(隱者)이며, 위대한 불세기인(不世奇人)이라고도 말한다.
그런 그가 있었기 때문에 춘추구류방은 오래 전부터 천장육류의 수좌(首座)를 차지하고 있었다.
황금마궁(黃金魔宮).
세상의 모든 것을 오직 황금 하나로만 해결하려는 황금의 추종자이자 황금의 노예들이다. 이들의 전신(前身)은 상계(商界)이며, 지금 이 순간에도 천하의 모든 상계를 암암리에 배후에서 조종하고 있다.
이들은 언제나 말한다.
- 황금(黃金)이 지니고 있는 위대한 힘을 아는가?
그렇다. 그들에게 있어 황금은 신(神)이었고, 우상이었다.
그들은 황금만 있으면 이 세상에 불가능한 일은 없다고 믿는 자들이었다. 그리고 그것은 결코 틀린 말은 아니었다.
유령선단(幽靈船團).
물(水)을 지배하는 유령(幽靈)과도 같은 인간 아닌 인간들의 군집체.
물이 있는 곳에서는 그들이 신(神)이다. 물이 있는 곳에서는 천하의 그 누구도 그들을 당해 내지 못한다.
거기에다 그들이 펼치는 사공이학(邪功異學)은 아예 공포라는 단어조차 초월하고 있었다. 한 마디로 그들은 인간이 아니라 아예 귀신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