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소개
키워드
현대물, 동양풍, 판타지물, 궁중/궁정물, 차원이동, 전생/환생, 인외존재, 왕족/귀족, 초월적존재, 궁중암투, 동거, 첫사랑, 힐링물, 사건물, 성장물, 까칠공, 츤데레공, 가난공, 귀염수, 능력수, 순정수
이유원(공)_고등학생. 어릴 적 부모님의 여의고 할머니와 단둘이 살아가는 소년 가장. 까칠하고 무뚝뚝한 편이지만, 다정한 면모가 있다.
현유(수)_사신수 중 주작. 주작 궁에 기거하는 순혈 주작 중 막내. 형의 반란으로 가족을 모두 잃고 간신히 인간계에 몸을 숨기게 된다.
―신과 엮인 인연의 끈, 태양으로부터 태어난 사신수(四神獸)와 인간의 이야기
사신수 중 주작의 일족인 현유는 주작 궁의 막내로 태어나 사랑을 받고 자랐다. 매일매일 평화로운 삶을 이어가던 차, 오래전부터 반란을 준비하던 형으로 인해 한순간에 가족을 잃고 인간계로 몸을 피하게 된다.
아무것도 가진 게 없고, 아는 게 없는 현유 앞에 나타난 인간 유원은 풍족하지 않은 살림에도 할머니와 같이 사는 옥탑방으로 현유를 들이게 된다.
할 줄 아는 게 없는 현유로 인해 없는 살림에 입만 늘어난 상황이지만, 이상하게 현유를 마주하고 있는 유원은 한없이 마음이 약해진다. 심지어 현유는 본인이 인간이 아니라, 신수(神獸)라고 하며 도무지 믿을 수 없는 현상까지 보여주는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