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라톤 철학을 열어보다 (AI가 풀어쓴 하버드 클래식 총서 wdSeriesNo) [단행본]

플라톤 철학을 열어보다 (AI가 풀어쓴 하버드 클래식 총서 wdSeriesNo) [단행본]

토머스 테일러

전체 이용가 위즈덤커넥트

2026.01.26총 1권

  • 완결 1권

    2026.01.26 약 7.2만자 5,000원

이용 및 환불안내

작품소개

* 위즈덤커넥트의 AI가 풀어쓴 하버드 클래식 총서에 속한 도서입니다. 다양한 LLM 등을 포함한 AI를 활용하여 동서양의 고전을 쉽게 풀어쓴 도서입니다. 하버드 클래식은 하버드 총장이었던 찰스 엘리엇 박사가 엄선한 인문 고전 총서입니다.
"서양 철학은 플라톤의 각주에 불과하다." 이 유명한 말처럼 플라톤은 서양 지성사의 가장 깊은 원천이다. 하지만 그의 방대한 저작을 마주하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함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 토머스 테일러의 이 책은 바로 이 지점에서 플라톤의 세계로 들어서는 가장 깊고 본질적인 길을 안내하는 고전적 길잡이인 것이다. 저자 토머스 테일러는 영어권 최초로 플라톤 전집을 번역한 인물이다. 그는 플라톤 철학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이 입문서를 저술했다. 이 책은 단순히 플라톤의 사상을 요약하고 나열하는 현대의 수많은 입문서와는 궤를 달리하는 것이다. 테일러는 플로티노스, 프로클로스 등 후대 플라톤주의자들의 시각을 통해 플라톤 철학을 해석했다. 그것은 플라톤 철학을 단순한 지식 체계가 아닌, 인간의 영혼을 정화하고 신적인 지혜에 다가서게 하는 일종의 영혼의 여정으로 파악한 것이었다.
이 책은 플라톤 철학의 최고 원리인 '선(the Good)'과 '일자(the One)'에 대한 심오한 탐구로부터 시작한다. 그리고 그의 주요 저작들이 어떤 구조와 질서 속에 놓여 있는지를 명확하게 제시한다. 이로써 독자들은 플라톤 대화편의 숲에서 길을 잃지 않고 그의 사상 전체를 꿰뚫는 핵심 원리를 파악하게 되는 것이다.

리뷰

매주 베스트 리뷰어를 선정하여, 10,000원을 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리뷰 운영방침
0 / 300 등록

정가

소장

권당 5,000원

전권 5,000원